LTV 계산 및 예측 모델링

LTV 계산은 실제 값 (후행성)과 예측 값 (선행성)으로 나뉜다. 필자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LTV를 예측하기 위한 데이터 모델링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았고, 모델링 된 LTV를 사용하게 될 마케터의 입장에서 자문을 해본 경험이 있다. 이 시각에서 예측 LTV 계산에 필요한 Input 및 Output의 대해서 적겠다. 지난 고객의 실제 LTV 계산 유입된 한 명의 고객이 X일차까지 지출한 누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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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S 계산해보기

ROAS를 계산하는 두 가지 방법 매출 / 지출 : 이 계산식에서는 결과가 100% 이상이 되어야 이익을 창출한 것이다. 예시: 마케팅 비용을 $100 사용하여서 $150의 매출을 올렸다면 150 / 100 = 150% 이다. (매출 – 지출) / 지출 : 이 계산식에서는 결과가 0% 이상이 되어야 이익을 창출한 것이다. 예시: 마케팅 비용을 $100 사용하여서 $150의 매출을 올렸다면 (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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