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 계산 및 예측 모델링

LTV 계산은 실제 값 (후행성)과 예측 값 (선행성)으로 나뉜다. 필자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LTV를 예측하기 위한 데이터 모델링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았고, 모델링 된 LTV를 사용하게 될 마케터의 입장에서 자문을 해본 경험이 있다. 이 시각에서 예측 LTV 계산에 필요한 Input 및 Output의 대해서 적겠다. 지난 고객의 실제 LTV 계산 유입된 한 명의 고객이 X일차까지 지출한 누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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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damentals: LTV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LTV > UAC = 이익”은 가장 근본이 되는 공식이다. 이 개념은 간단하고 당연하게 보이지만, LTV를 계산하고 이 LTV를 내 캠페인에 적용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이 글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LTV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며, 해당 숫자를 어떻게 계산하며, 그리고 계산한 숫자를 어떻게 내 캠페인에 적용해야 할지를 다루겠다.   LTV의 핵심 LTV/cLTV (Life Time 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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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S 계산해보기

ROAS를 계산하는 두 가지 방법 매출 / 지출 : 이 계산식에서는 결과가 100% 이상이 되어야 이익을 창출한 것이다. 예시: 마케팅 비용을 $100 사용하여서 $150의 매출을 올렸다면 150 / 100 = 150% 이다. (매출 – 지출) / 지출 : 이 계산식에서는 결과가 0% 이상이 되어야 이익을 창출한 것이다. 예시: 마케팅 비용을 $100 사용하여서 $150의 매출을 올렸다면 (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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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damentals: ROAS

퍼포먼스 마케팅의 궁국적인 목표는, 지출 대비 더 큰 매출을 올리는 것이다: 매출 – 지출 > 0원. 퍼포먼스 마케터가 내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보는 유치 고객 당 비용, 잔존율, 전환율, 고객 당 매출금액 등 많은 지표들이 있지만 결국 이익을 남겼는지 안 남겼는지가 본질이 되는 지표이다. 아무리 낮은 고객 당 비용으로 고객을 유치했다고 해도 해당 고객들이 매출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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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damentals: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을 정의하자면, “내 상품에 가장 가치 있는 고객들을 선별하여 특정 행동을 하게 유도하고 이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여 지속적으로 모객 행위의 효과성을 올려 감으로써 최종적으로 내가 지출한 비용 대비 더 큰 매출을 만들어 내는 행위”이다. 생선을 잡는 방법과 비유하자면, 브랜드 마케팅은 그물을 가지고 바다의 생선을 쓸어 담는 것이라면, 퍼포먼스 마케팅은 낚싯대로 내가 낚고 싶은 생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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